제 1 조 [목 적]
이 약관은 스칸디에듀(이하 “회사”라 함)가 제공하는 스칸디에듀 및 스칸디에듀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“회사”와 회원간 권리, 의무,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 2 조 [용어의 정의]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“서비스”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(PC,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)와 상관없이 “회원”이 이용할 수 있는 스칸디에듀 및 스칸디에듀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- “회원”이라 함은 “회사”의 “서비스”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“회사”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“서비스”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.
- “아이디“라 함은 "회원"의 식별과 "서비스" 이용을 위하여 "회원"이 정하고 "회사"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.
- “비밀번호“라 함은 "비밀번호"라 함은 "회원"이 부여 받은 "아이디와 일치되는 "회원"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"회원"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.
- “정품 인증 시리얼번호”라 함은 제품을 구매하면서 “회원“이 부여 받은 시리얼번호와 일치되는 “회원“임을 확인하는 코드를 의미합니다.
- “탈퇴”라 함은 “회원”이 “온라인 서비스” 이용을 종료 시키는 의사표시를 의미합니다.
- “운영자”라 함은 “서비스”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“회사”가 선정한 자를 정의합니다.
- “서비스 중지”라 함은 정상 이용 중 “회사”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“서비스”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
- “회원정보”라 함은 성명, 주민등록번호, 연락처 등 “회사”가 온라인 신청양식에 기재를 요청하는 “회원”의 개인정보를 말합니다.
- “게시물”이라 함은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“서비스”의 각종 게시판에 “회원”이 게재 또는 등록하는 질문, 답변, 자료(컴퓨터 프로그램 포함), 사진, 도형, 영상, 음성 파일 등을 의미합니다.
- “유료서비스”라 함은 “회사”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컨텐츠(각종 정보컨텐츠, VOD, 기타 유료컨텐츠를 포함)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제 3 조 [약관의 게시 및 개정]
- 이 약관은 www.brainnow.co.kr 사이트(이하 “브레인나우”라 함)와 브레인나우 어플리케이션 상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,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.
- “회원”이 되고자 하는 자는 “회사”가 정한 등록절차를 거쳐 등록을 완료하면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변경된 약관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“회원”의 피해는 “회사”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.
- “회원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“서비스”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.
- “브레인나우”의 이용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“브레인나우”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.
제 4 조 [약관의 해석]
- “회사”는 “유료서비스”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(이하 “유료서비스 약관 등”이라함)을 둘 수 있으며,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“유료 서비스 약관 등”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.
-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이용안내(이하 "서비스별 안내"라 함)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.
제 5 조 [이용계약 체결]
- 이용 계약은 “회원”이 되고자 하는 자(이하 “가입신청자”라 함)가 정품 제품을 구매 한 다음 모바일에서 정품 인증을 하고 정품 인증이 정상적으로 등록된 경우에 대하여 모바일 이용이 체결됩니다.
- “회사”는 “가입신청자”의 신청에 대하여 “서비스”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“회사”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- “가입신청자”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, 다만,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“회사”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.
-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
-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, “회사”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아니한 경우
-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
- 제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- “회사”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,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-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, “회사”는 원칙적으로 이를 “가입신청자”에게 알리도록 합니다.
-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“회사”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.
-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, 이용횟수,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.
제 6 조 [“회원정보”의 변경]
- “회원”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허가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. 단, “회사”가 서비스 관리를 위해 정한 실명, 주민등록번호, 이메일 주소 등 일부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하거나 “회사”의 정책에 따라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.
-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의 대리인이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수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.
- “회원”은 교재구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전자우편 또는 “회사”로 문의하여 수정하는 방법으로 “회사”에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.
- 제3항의 변경사항을 “회사”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“회사”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제 7 조 [개인정보보호 의무]
“회사”는 “정보통신망 법”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“회원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“회사”의 개인정보취급 방침이 적용됩니다.
제 8 조 [“회원”의 “아이디” 및 “비밀번호”의 관리에 대한 의무]
- “회원”의 “아이디”와 “비밀번호” 및 “정품 인증 시리얼번호”에 관한 관리책임은 “회원”에게 있으며,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.
-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의 “아이디”와 관련하여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,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“회사” 및 “회사”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, 해당 “아이디”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- “회원”은 “아이디”와 “비밀번호” 및 “정품 인증 시리얼번호”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“회사”에 통지하고 “회사”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.
- 제3항의 경우에 해당 “회원”이 “회사”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, 통지한 경우에도 “회사”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“회사”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제 9 조 [“회사”의 의무]
- “회사”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, 안정적으로 “서비스”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.
-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이 안전하게 “서비스”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(신용정보 포함)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.
- “회사”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“회원”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. “회원”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“회원”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.
제 10 조 [“회원”의 의무]
“회원”은 다음 각 호와 같은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-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
- 타인의 정보도용 및 무단 수집
- “회사”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
- “회사”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(컴퓨터 프로그램 등) 등의 송신 또는 게시
- “회사”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
- “회사”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-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, 화상, 음성,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“서비스”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
- “회사”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“서비스”를 사용하는 행위
-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
제 11 조 [“서비스”의 제공 등]
“회사”는 “회원”에게 다음 각 호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- 애니메이션 활용 동영상 서비스
- 교구 활용 동영상서비스
- 게시판형 서비스
- 기타 “회사”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“회원”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
- “회사"는 “서비스”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.
- “서비스”는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
- “회사”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, 교체 및 고장,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“서비스”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“회사”는 서비스 초기화면을 통해 “회원”에게 사전 공지합니다. 다만, “회사”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.
- “회사”는 “서비스”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, 정기점검시간은 “서비스”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.
- “회사”는 이용자 폭주, 설비부족 등의 이유로 정상적인 “서비스”가 불가능할 경우, “서비스”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
제 12 조 [“서비스”의 변경 등]
- "회사"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,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"서비스"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- "서비스"의 내용, 이용방법,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,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“서비스”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.
- "회사"는 무료로 제공되는 “서비스”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, 중단, 변경할 수 있으며,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"회원"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.
제 13 조 [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]
- "회사"는 "회원"이 "서비스"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서신 등의 방법으로 "회원"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"회원"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.
-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"회원"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. 다만, "회원"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.
- "회사"는 "서비스"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, 홈페이지,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.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"회원"은 수신거절을 "회사"에게 할 수 있습니다.
제 14 조 [“게시물”의 저작권]
- "회원"이 "서비스" 내에 게시한 "게시물"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. “회원”이 게시하는 저작물의 무단 도용 등으로 인해 저작권 침해가 발생하는 경우 “회사”는 어떠한 책임도 없습니다.
- "회원"이 "서비스" 내에 게시하는 "게시물"은 검색결과 내지 "서비스"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,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,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, "회원"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"서비스"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“게시물”에 대해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- "회사"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"회원"의 "게시물"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, 팩스,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"회원"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.
제 15 조 [“게시물”의 관리]
- "회원"의 "게시물"이 "정보통신망법" 및 "저작권법"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,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"게시물"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, "회사"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. 단, 권리자는 해당 요청에 적법한 서류를 “회사”에 제출하여야 합니다.
- "회사"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"게시물"에 대해 게시중지 또는 삭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.
제 16 조 [권리의 귀속]
- "서비스"에 대한 저작권 전부(2차적 저작물 작성권, 편집 저작물 작성권 포함)및 지적재산권은 "회사"에 귀속됩니다. 단, "회원"의 "게시물"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.
- "회사"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"회원"에게 "회사"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, "아이디", 콘텐츠, "포인트"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한만을 부여하며, "회원"은 이를 양도, 판매,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.
제 17 조 [계약해제, 해지 등]
- "회원"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, "회사"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.
- "회원"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,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"회사"가 일정기간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으며 최종 삭제에 대한 결정권은 “회사”에 있습니다.
- "회원"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, "회원"이 작성한 "게시물"은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여야 합니다. 단, 공공적 성격의 “게시물”은 삭제되지 않습니다.
제 18 조 [이용제한 등]
- "회사"는 "회원"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"서비스"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, 일시정지,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"서비스"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.
- “회사“는 전항에도 불구하고, “주민등록법“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, “저작권법“" 및 “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“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, “정보통신망법“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, 악성프로그램의 배포,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.
- “회원”이 “스칸디에듀”에서 탈퇴한 경우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“서비스” 이용에 제한을 받습니다.
-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.
- 본 조에 따라 "서비스"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"회사"는 전화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“회원”에게 사전 통지합니다.
- "회원"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"회사"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"회사"가 인정하는 경우 "회사"는 즉시 "서비스"의 이용을 재개합니다.
제 19 조 [“회사”의 면책]
- "회사"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"서비스"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"서비스"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"회사"는 "회원"의 귀책사유나 단말기의 성능문제로 인한 "서비스"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"회사"는 "회원"이 "서비스"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"회사"는 "회원" 간 또는 "회원"과 제3자 상호간에 "서비스"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"회사"는 무료로 제공되는 “서비스”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 20 조 [개인정보 수집]
"회사"는 회원가입, 상담,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.
- 필수항목
- 수집 및 이용항목
- 이름, 생년월일, 성별, 비밀번호 질문과 답변, 연락처, 주소, 이메일, 법정대리인정보, 가입인증정보(아이핀/안심체크 인증정보, 접속 로그, 쿠키, 접속 IP 정보)
- 회원 ID, 비밀번호
- 구매거래 내역, 포인트 내역
- 수집 및 이용 목적
-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자 식별/본인 여부 확인/ 부정이용방지/제휴 서비스 제공
- 공지사항 전달/ 의사소통 경로 확보/불만 처리/이벤트 참여/ 콘텐츠 이용/전송 파악 및 이용 통계
- 거래내역 관리 및 멤버쉽 회원관리 근거자료(마이페이지)
- 보유 및 보유 기간
- 아이디 통합 이용 정책에 따라 모든 통합 이용사이트 탈퇴 후 1년간 보존
- 선택항목
- 수집 및 이용 항목 - 전화번호, 이메일 수집 및 이용 목적- 자사 마케팅 상품 안내 및 이벤트 메일 발송 보유 및 보유 기간 - 회원 탈퇴 시 파기
- *귀하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. 다만 위 선택항목의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이벤트 참여, 정보 제공이 제한됩니다.
-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할 의무 또는 필요가 있는 경우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.
-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-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: 5년
-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: 5년
-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: 3년
- 통신비밀보호법 : 통신사실확인자료 : 3개월
- 전자금융거래법 : 전자금융거래기록 : 5년
제 21조 [준거법 및 재판관할]
- "회사"와 "회원"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.
- "회사"와 "회원"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.